카테고리 없음 / / 2023. 4. 17. 12:37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및 사용처

반응형

 

 

고용노동부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분들에게 훈련비를 결제 시 44~85%를 지원, 1인당 기본금 3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45~85%까지 지원되니 약간의 자부담금이 발생하는데요. 훈련지원금까지 받으시면 전액 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 교육 내용도 알려드리니 끝까지 읽으시고 혜택 놓치지 마세요. 카드 한 장으로 취업, 이직, 역량 개발에 필요한 훈련을 받으세요. 아래 국민내일배움카드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사용처

●지원 대상 확대

●지원 제외 대상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우선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고용센터 직접 방문 후 발급 신청하는 방법과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발급 신청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10분 정도면 충분하니 따라 해 주세요. 직업훈련포털사이트에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하신 후 카드발급받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 후 나에게 맞는 강의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카드신청하기 클릭하셔서 로그인부터 순서대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1. 회원가입: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2. 카드발급받기: 로그인이 되었다면 나의 정보를 누른 후 나의 카드>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을 누르세요.

또는 메인 화면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1) 카드 신청 과정 중 먼저 "권리 및 의무사항 확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2) 신청자가 실업 상태인 경우 워크넷에 구직자로 그 외의 대상자는 구직자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처음 발급받으시는 분은 신규 발급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가 있으시면 기존 카드 사용으로 선택하세요.

4) 제휴 카드로 NH농협카드, 신한카드가 있는데 그 외 카드사는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5)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택합니다.

6) 발급 방법은 전화 신청/ 모바일 신청/ 은행방분 중 선택 발급 가능합니다.

7) 훈련 장려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장려금 수령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8) 근로자의 경우 고용보험 가입 정보 내용 및 지원 대상 페이지가 나옵니다.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없는 신규 실업자는 공란으로 표기됩니다.

9) 첨부해야 할 서류가 있다면 첨부하세요

3. 신청 자격 확인 및 신청

공무원, 군인 등등 신청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는 페이지입니다.

이제 국민내일 배움 카드 신청과 발급이 끝났습니다. 이제 사용처에 대해 알아봅시다.

 

 

국민내일배카드 사용처

홈페이지 상단주 메뉴 중 훈련과정 > 훈련과정 찾기(수강신청)으로 가세요. 거주하고 계신 지역과 직종, 훈련등을 선택하시면 수강하실 수 있는 강의가 나옵니다.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원래 수강비와 지원받아 실제 수강생이 내는 수강료가 나옵니다. 이때 출석 80% 달성하고 훈련장려금을 수령하시면 자비부담금도 부담하지 않으셔도 되니 거의 무료로 수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훈련 장려금을 받기 위한 방법

훈련 기간 중 출석률이 80% 이상이며, 아래 요건 중 한 개만 충족하면 월 최대 11만 6천 원의 훈련 장려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수강비를 제외하고 본인이 부담해야 되는 일정 수강료도 훈련 장려금으로 지원받으실 수 있으니 수강료가 무료인 경우도 생기니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하세요.

1)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 수강하는 실업자, 주 15시간 미만 근로하는 피보험자, 근로장려금 수급자등

2) 국민 취업지원 제도 I유형에 참여 중인 사람 또는 국민 취업제도 II유형 중 저소득에 해당되는 사람

3) 자영업자인 피보험자 (월 최대 36만 원)

 

 

이 외에도 일반 학원에서 국민내일 배움 카드로도 수강이 가능하다고 하니 홈페이지에 없더라도 배우고자 하는 학원이 있다면 꼭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원 대상 확대

이제 대학교 3학년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대상이 대학생 중 '졸업예정자'에서 대학교 3학년 등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제 졸업까지 남은 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생, 대학원생도 카드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지원제외대상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만 75세 이상인 사람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인 대규모기업종사자등은 발급에서 제외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