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4. 21. 21:51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및 사용처

반응형

 

올여름 휴가비 부담스러우시죠? 국내로 휴가를 계획하신 분들은 휴가비 50% 지원받으세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20만 원을 내면 40만 원으로 불려주어서 국내여행을 다니면서 소비를 통해 시장활성화를 도모하는 정책입니다. 정부에서 주는 휴가비 받아 가세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원하는 휴가비 지원 바로가기

 

 

목차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참여 신청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누리집을 통해 기업 단위로 받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누리집과 전담지원센터(1670-1330)를 통해 확인하세요.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신청하러 바로가기

     

    신청절차

    참여 신청 절차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우선 회사에서 해당사업에 참여 신청을 한 뒤 선정된 경우에는 해당 근로자를 시스템에 등록하고 마지막으로 근로자와 회사가 분담하는 휴가비를 납부하면 정부에서 10만 원이 추가로 적립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신청을 근로자가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해야 합니다.

     

     

     

     

     

    회사는 중소기업 확인서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선정되면 선정문자가 오고 회사는 관리자 시스템으로 이동해서 관리자로 가입하고 근로자의 세부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한 근로자의 인원에 따라 회사가 최종 납부해야 할 분담금이 정해집니다. 그리고 기한 내에 정해진 가상계좌에 분담금을 회사가 납부합니다. 또한 회사에서 신청하였다고 해도 모든 근로자가 참여할 필요도 없습니다.

    신청서 미리보기 바로가기

     

    근로자는 회사에 20만 원을 납부하고 회사는 여기에 10만 원을 더해서 근로자 1명당 총 30만 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입금이 완료되면 참여 근로자는 총 40만 원의 적립포인트를 휴가샵이라는 곳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신청기간

    2023년 4월 17일 ~ 2023년 5월 31일 (수요일)

    지원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이 가능하니 빨리 신청하세요. 분담금 입금 기준으로 선착순이니 기업에서는 서두르셔야 합니다.

     

    신청조건

    2023년에는 9만 명의 근로자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중소기업,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의 근로자라면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표나 임원의 경우에는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소상공인의 경우에만 대표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금 사용처 휴가샵 온라인몰

    사업에 선정된 근로자가 휴가비를 사용할 수 있는 휴가샵은 숙박, 여행, 레저 등 약 10만여 개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제휴를 맺어 들어가 있습니다. 전용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국내 관련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용 온라인몰에서 여행 성수기에는 지역 숙박할인이 50% 등 다양한 이벤트나 할인행사, 기획전등도 많으니 정부에서 휴가비도 받고 휴가샵에서 추가적인 할인 이벤트 혜택도 받으세요.

    휴가샵 바로가기

     

    로그인 | 베네피아

    베네피아는 크롬, 엣지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vacation.benepia.co.kr

     

    휴가샵에는 국내 여행패키지, 숙박상품, 레저입장권과 용품, 교통시설, 공연과 전시등 여러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휴가샵에서 적립금 사용기한

    40만 원의 적립포인트는 사용기한이 2023년 12월 29일까지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기한이 넉넉한 만큼 꼭 여름휴가 때만이 아니라 명절연휴나 연말등 연휴에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만약 계획이 달라지거나 개인 사정상 지원받은 휴가비를 사용할 수가 없게 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기한이 지나버린 적립포인트는 정부부담금 25%를 제외하고 모두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때 회사로 환불이 됩니다. 따라서 기업 측에서는 환불된 금액을 참여한 근로자에게 다시 돌려주어야 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무엇인가

    국내관광 및 내수 활성화를 위래 근로자와 기업의 추가 모집을 4월 17일부터 시작합니다. 이 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을 위해서 그리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여 시장경제를 살리려는 목적입니다. 정부와 기업이 함께 휴가비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회사는 가족친화인증, 여가친화인증, 성과공유인증제,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등에서 가산점과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포상을 수여받고 우수사례집 수록을 통해 기업홍보의 기회도 제공됩니다. 결국 근로자는 휴가비를 지원받아 좋고 기업도 여러 이점이 있어 서로 윈윈 하는 구조입니다.

     

    산으로 휴가간 여성휴가간 아기와 엄마여행가방 짐싸기
    자동차로 떠나는 여행여행에서 찍은 사진바닷가로간 휴가

     

    올해 사업 참여자 모집은 1월 말에 조기 마감되었으나, 3월 29일 내수 활성화를 위한 대책으로 5월 31일까지 추가모집을 합니다. 휴가샵에서 올해까지 넉넉히 적립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 혜택을 많이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